면도기 스타트업, 와이즐리
그 동안 남성 고객들은 속고 살았다!
면도기 시장의 유통구조를 혁신한며 시작하여 이제는 어엿한 면도기 시장의 메인 플레이어가 된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남자들의 면도기 시장을 혁신한 스타트업, 와이즐리입니다!
와이즐리는 P&G와 베인앤컴퍼니 출신의 김동욱 대표가 2018년 창업한 회사인데요. 김동욱 대표가 자취를 시작하며 처음 사본 면도날 가격의 말도 안되게 비싼 가격에 문제의식을 느끼며 와이즐리 면도기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런칭 2년만에 국내 면도기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하고 시리즈A 규모(투자 금액 비공개)의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입니다.
서비스 소개
와이즐리는 글로벌 대기업들이 독과점하고 있는 면도기 시장에서 유통마진을 크게 줄여 프리미엄 면도기를 경쟁사 제품의 절반 가격 수준으로 판매합니다. 그동안 면도기의 높은 가격에 부담스러워 했던 남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2년만에 시장의 4위로 진입한 와이즐리만의 특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특징1. 온라인 직접 판매
기존 면도기와 면도날이 지나치게 비싼 가격에 판매된 것은 글로벌 대기업의 독점 구조와 비싼 유명 모델 광고, 복잡한 중간 유통 때문입니다. 따라서 와이즐리는 독점 구조를 깨고, 비싼 유명 모델 광고를 하지 않고, 복잡한 유통 구조를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의 면도기를 제공하는데요. 오직 와이즐리의 온라인몰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는 대신 유통 과정에서 드는 비용들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와이즐리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고객들을 만족시켰습니다.
특징2. 정기구독
면도날은 정기구독의 사례로 등장하는 가장 대표적인 소비재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기구독은 소비자에게 다소 부담스러운 옵션입니다. 정기구독을 하면 편하기는 하지만 항상 소비재의 사용 주기가 일정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정기구독 시장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와이즐리는 많은 비율의 정기구독 이용자들을 확보하였는데요. 와이즐리가 추구하는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제품 품질, 브랜딩의 결과로 보입니다. 정기구독은 회사 입자에서 안정적인 수익 구조가 되는 동시에 충성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어 와이즐리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근 유통 구조를 혁신한 다양한 스타트업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활약세를 보이는 와이즐리는
최근 그로스해킹의 성공 사례로도 유명세를 탔는데요.
뛰어난 컨설팅 회사 출신 대표의 리더쉽 아래 남성 뷰티 시장으로도 진출하고 있는 와이즐리의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회사명 : (주)와이즐리
대표자 : 김동욱
서비스명 : 와이즐리 면도기(소비재 판매)
누적 투자 금액 : 비공개
유사 서비스 : 질레트, 도루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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