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
호갱노노와 함께 호갱노노!
부동산 가격이 연일 이슈인 요즘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O2O 아파트 부동산 중개서비스 '호갱노노'입니다!
호갱노노는 네이버와 카카오 출신인 심상민 대표가 2015년 창업한 회사인데요. 모두가 부러워 할 IT회사 두곳을 박차고 나온 심상민 대표는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엉망이 되어버린 시장에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여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신념으로 호갱노노를 창업했다고 합니다.
호갱노노는 2019년 직방에 인수되었고 이후 월간 방문자가 100만명을 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서비스 소개
호갱노노는 아파트 실거래가 기반 부동산 정보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호갱노노는 '호갱'과 '노노'의 합성어로 호구 고객이 되지 말자는 뜻처럼 부동산 실거래가, 호가 비교를 통해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결해줍니다. 이제는 아파트 실거래가 외에도 분양 일정과 정비사업 단지 목록, 경매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시간대별 3D 일조량 및 개발호재, 거래량, 외지인 비율 등의 다양한 분석데이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프롭테크의 강자로 성장하고 있는 호갱노노 만의 특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특징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이용
호갱노노가 메인 슬로건으로 아파트 실거래가를 내미는 것처럼 '실거래가'는 그 자체로 큰 의미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국토부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역과 기간을 설정하고 아파트를 선택한 뒤 매매와 전세 등의 카테고리를 골라야 테이블 형태로 실거래가 떴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기간의 자료를 보거나 다른 아파트의 정보를 보려면 이 과정을 다시 한 번 거쳐야 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호갱노노는 앱상에서 한 번에 해결해주었기 때문에 고객들의 마음을 살 수 있었던 것이죠. 국토부 실거래가라는 믿을만한 정보를 제공하여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한 것입니다.
특징2. 광고주가 직접 책정하는 광고료
사실 소비자에게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공개한다는 것이 매우 긍정적인 요소이지만 공인중개사의 입장에서는 호갱노노에 광고료를 지불한다고 한다면 달갑지 않았을텐데요. 호갱노노는 기존의 플랫폼들이 풀어나가는 것과 다른 방식으로 광고료를 책정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호갱노노는 공인중개사가 올린 매물에 대한 방문자와 전화 수 등 광고효과를 공개하고 이에 맞춰 광고주가 직접 합리적인 수준에서 광고료를 책정토록 하였습니다. 공인중개사가 판단하기에 실적에 따른 광고비를 지불하는 합리적인 방식이기에 부동산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얻어낼 수 있고 이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만큼 호갱노노는 이 광고 시스템 개발에 무엇보다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호갱노노는 직방에 인수되는 과정에서 '직방' 뿐만 아니라 셰어하우스의 '우주',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네모' 와도 손을 잡으며 프롭테크의 어벤져스를 형성하였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현재도 각 회사의 대표들은 자주 만나 여러 시너지 효과를 낼 방안을 모색중이라고 합니다.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여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직방이라는 거대 스타트업과 손잡은 호갱노노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회사명 : (주)호갱노노
대표자 : 심상민
서비스명 : 호갱노노(O2O 아파트 부동산 중개 서비스)
누적 투자 금액 : 직방에 인수
유사 서비스 : 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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