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마약베개, 제제의 주인공 블랭크코퍼레이션

미디어 커머스 회사 블랭크코퍼레이션

마약베개, 제제의 주인공인 미디어 커머스 회사, 블랭크코퍼레이션 

콘텐츠와 커머스는 누구보다 자신 있어!

 

블랭크코퍼레이션

몇년전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앞집을 산 대표의 회사로 유명해진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그 회사가 바로 최근 핫한 플랫폼 '제제'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바로 미디어 커머스 회사 '블랭크코퍼레이션'입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남대광 대표

블랭크코퍼레이션 다양한 커머스 경험이 있는 남대광 대표가 2016년 창업한 회사인데요. 남대광 대표는 용산에서 CD를 팔거나 동대문에서 목도리를 파는 등 다양한 경험으로 시작했습니다. 이후 몬캐스트를 창업하여 딩고(메이크어스)에 매각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자신의 미디어 커머스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미디어 클래스 플랫폼 블랭크 코퍼레이션을 창업했다고 합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지금까지 누적 투자금 315억에 예비 유니콘 기업에 선정되는 등 성장속도가 무서운 스타트업입니다.

 

서비스 소개

블랭크 코퍼레이션은 미디어 커머스를 강점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미디어(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입니다. 고객들이 한 번 보면 구매하지 않고 배길 수 없는 콘텐츠를 여럿 만들어 냈는데요. '마약베개', '퓨어썸 샤워기' 등의 제품에 이제는 게임 요소를 반영한 '제제'라는 플랫폼까지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습니다. 

 

그렇다면 엄청난 성장세의 블랭크코퍼레이션 특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마약베개

특징1. 뛰어난 콘텐츠 제작 능력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제품보다도 관련 콘텐츠가 화제가 될 만큼 파급력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데요.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에 더 나아가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도 매우 잘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어떤 미디어 채널이 효과적인가에도 능통하니 그야말로 커머스의 통달했다고 볼 수 있겠죠. 자사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가장 큰 무기로 꼽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아예 제품의 기획 및 제작 단계부터 어떤 콘텐츠로 제품을 홍보할지를 염두하고 해당 단계에 착수한다고 합니다.

 

화제가 된 마약베개 콘텐츠

특징2. 계속된 사업 확장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초기 제품력이 아닌 신뢰도 측면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페이스북 광고로만 승부한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비판은 페이스북 광고의 영향력이 줄어듬에 따라 우려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를 비웃듯이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새로운 시도들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커머스 영역에 진출하는 것은 기본, 최근에는 아예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데요. '모이면 싸진다'라는 가치를 지향하는 플랫폼 '제제'를 런칭하며 그룹구매, 라이브 소통, 참여 프로모션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반영하여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습니다. 얼마전 실시간 검색에 오른 심리 테스트 '대학교 학과 테스트' 또한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작품입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이 출시한 '제제'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대학교 학과 테스트

 

이외에도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직원들에게 연 1회 해외여행 지원금 300만 원 제공, 2년동안 매월 200만원의 적금지원 및 전대보증금 1억 원 지원, 자체 어린이집 '블랭크 키즈' 설립 등의 파격적인 복지혜택으로도 유명한데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남대광 대표

엄청난 매출과 사업 확장으로 계속해서 고공성장중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회사명 : (주)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자 : 남대광

서비스명 : 바디럽, 제제 등

누적 투자 금액 : 약 315억

유사 서비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