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호텔 예약 앱 데일리호텔
호텔 예약은 데일리호텔에서!
작년 야놀자에 약 600억에 인수되며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았던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호텔 예약 서비스 '데일리호텔'입니다!
데일리는 삼성SDS 출신의 신인식 대표가 2013년에 새롭게 창업한 회사인데요. 신인식 대표는 대학 시절부터 성공한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찾아보며 창업을 꿈꿨고 입사 1년차에 이러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데일리를 창업했습니다. 이후 당시 교대를 다니던 쌍둥이동생 신재식 공동대표(현재는 신인식 대표의 단독 대표 체제)를 설득하여 공동창업에 나섰습니다.
2013년 등장한 데일리호텔은 국내 최초의 모바일 호텔 예약 앱으로 초기부터 엄청난 실적들을 쌓았는데요. 현재 데일리호텔은 210여 곳의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국내 특 1급 호텔 96%, 해외 40만여 곳의 숙박 체인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데일리호텔은 2019년 야놀자에 약 600억에 인수되며 엄청나게 성장한 스타트업입니다.
서비스 소개
데일리호텔은 모바일 호텔 예약 앱 서비스입니다. 호텔 예약에서 시작하여 호텔 안내에서부터 투숙객의 다양한 요구를 상담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 호텔 이용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문제가 있는 파트너사의 상품 판매를 중지하는 디리스팅 시스템,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엄청나게 성장한 데일리호텔 만의 특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특징1. 모바일 집중 서비스
이제는 모바일로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보편화되었지만 당시만 해도 모바일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가 없었습니다. 데일리호텔은 처음 시작부터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 개발에 초점을 맞췄는데요. 앱을 개발할 때도 직관성과 편리성, 심리적인 부분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빠른 의사결정을 하도록 하여 모바일 상에서의 서비스 경험을 극대화한 것이죠. 이러한 모바일 최적화를 강점으로 데일로호텔은 출시 이후 얼마 되지 않은 시점부터 엄청난 실적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특징2. 가격을 통한 수요/공급의 균형
데일리호텔은 초기 마감호텔을 싸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수요와 공급을 훠씬 다이내믹하게 조절하여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만족할만한 가격을 제공했는데요. 호텔은 새로운 판매 루트를 확보할 수 있어 좋고 소비자는 더욱 저렴한 가격에 고급스러운 호텔을 이용할 수 있어 모두가 만족한 서비스가 된 것입니다.
데일리호텔은 타임커머스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데일리호텔을 통해 호텔을 더욱 값싸게 이용할 수 있게 했는데요. 소비자들은 실시간으로 값싼 가격의 호텔 정보를 제공하는 데일리호텔에 만족한 것입니다.
이제는 야놀자에 인수되어 더욱 큰 시장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그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데일리호텔인데요. 여행과 숙박에 대한 시장이 계속해서 커지는 만큼 이제는 데일리호텔의 제 2부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고객을 꿰뚫는 대표와 야놀자라는 든든한 지원군을 등에 업음 데일리호텔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회사명 : (주)데일리
대표자 : 신인식
서비스명 : 데일리호텔(모바일 호텔 예약 서비스)
누적 투자 금액 : 야놀자에 인수
유사 서비스 : 야놀자, 여기어때
'스타트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대면 세탁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0) | 2020.03.19 |
---|---|
중고나라의 문제점을 앱으로 해결하다, 번개장터 (0) | 2020.03.19 |
라디오계의 유튜브를 꿈꾼다, 스푼라디오 (0) | 2020.03.18 |
기프티콘 중고거래 쉽게 하는 법, 기프티스타 (0) | 2020.03.18 |
코로나 자가격리자들에게 빛과 같은 서비스, 왓챠 (0) | 2020.03.17 |